경영

소통

국내최초 2011. 5. 3. 19:17

우리의 직장에서도 소통은 중요하다..

사장님과 임원, 임원과 부서장, 부서장과 사원들 모든 체계에서

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면 오해와 불신으로 조직은 목적을 달성하는데

상당한 어려움을 겪는다.

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역활자는 부서장이다

일의 일선에서 발로 뛰는 직원들에게 회사의 방향성과 대표이사의

경영방침을 전달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고리 역활을 하고

회사의 분위기 변화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.

회사가 한 그루의 나무에 비유된다면 꽃망울!?

그 역활에 대한 중요성을 대표이사나 임원들은 잘 수용하고

아울러야 할 것이다.

부서장 혹은 팀장이 구성원들이 일을 잘 하도록 문제해결에

적극적일 것이기 때문이다.

힘이 없고 리더쉽이 없는 부서장은 팀원들까지 어려운 지경에 처하게

만든다.